평택시,‘예비 온라인 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교육’ 개최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5-10-31 17:05:33
    • 카카오톡 보내기
    온라인 세상에 내 가게를 열다! 내 손으로 만드는 스마트 비즈니스
     

    [평택=오왕석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1월 19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수, 목,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평택시 배다리도서관 별동 독서당에서 ‘예비 온라인 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교육’ 강좌를 개최하고, 참여자 20명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진행하는 사업가를 대상으로 급변하는 온라인 유통 환경에 대응하고 청년들의 창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특히, 스마트 매장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온라인 창업 실무과정으로 상품등록·마케팅·고객관리 등 실질적인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청년 사장님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교육 과정은 총 6일 동안 진행되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온라인 창업 아이템 발굴 △쇼핑몰 및 스마트 매장 운영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마케팅 활용 교육 등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 강좌는 청년들이 온라인 매장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온라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미래 청년 최고경영자(CEO)들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평택시 관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사업가이며, 신청 기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19일까지 안내 이미지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평택시청 청년정책과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