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몰입형 전시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 통합 마케팅 전담.. 관객 17만 돌파 흥행 주도

    공연/전시/영화 / 김민혜 기자 / 2025-07-31 15:2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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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으로 관객 17만 돌파 주도···티켓 판매 확대 및 관람 유도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MD 스토어 운영 전략적 추진, 디지털 마케팅과 오프라인 전시 유기적 연결
    타깃 세그먼트를 데이터 기반으로 세밀하게 분석, 광고∙콘텐츠 정교하게 타깃팅해
    ▲ 스토어링크, 몰입형 전시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 통합 마케팅 전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가 몰입형 전시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Mundo Pixar)’의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전담하며 관객 17만 명을 돌파하는 흥행을 주도했다고 31일 밝혔다.

    픽사의 애니메이션 속 세상을 체험하는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는 남미를 시작으로 전 세계를 순회 중인 세계적 규모의 전시다.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의 한국 공식 운영사 크레센트와 협업해 IMC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는 스토어링크는 디지털상의 자발적 바이럴을 유도해 티켓 판매를 확대하고 전시 관람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디지털 퍼포먼스 광고, SNS 채널 및 인플루언서 체험단 운영, 레드카펫 행사 기획, MD 스토어 운영 등을 전략적으로 추진하며 디지털 마케팅과 오프라인 전시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파급력을 키웠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족·커플·픽사 마니아 등의 타깃 세그먼트를 세밀하게 분석해 광고 소재와 콘텐츠를 정교하게 타깃팅한 전략도 흥행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 일본·중국·대만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거주자 및 방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캠페인도 병행해 이번 전시의 화제성을 전 세계로 확산하고 외국인 관람객을 유입하는 데 기여했다.

    ▲ 스토어링크, 몰입형 전시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 통합 마케팅 전담
    또한, 스토어링크는 티켓 구매 전환을 중심으로 퍼널 기반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주요 콘텐츠는 SNS에서 자발적으로 확산될 수 있는 구조를 설계했다. 지난 5월 전시회 개최를 기념해 기획한 레드카펫 행사는 200여 명의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의 참여로 관련 콘텐츠의 2차 확산을 이끌어내 많은 주목을 받으며 전시 흥행의 도화선이 됐다.

    IMC 마케팅이 성과를 거두며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는 약 두 달 만에 17만 명이 넘는 관객수를 기록했다. 관람객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당초 6월 29일까지 예정됐던 전시 일정도 9월 28일까지 추가 오픈했다. 스토어링크는 향후에도 브랜드 스폰서십 연계, 옥외광고 및 UGC 참여형 이벤트, 예능 프로그램 PPL 및 브랜디드 콘텐츠 협업 등 다양한 IMC 마케팅을 전개하며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의 흥행 가도를 이어갈 계획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는 스토어링크의 IMC 마케팅 역량을 통해 단순한 관람을 넘어 전시의 경험과 확산을 동시에 이룬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했다”며, “커플·가족·친구 등 다양한 단위의 관람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전시인 만큼, 효과적인 IMC 전략으로 더욱 많은 이들이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를 찾아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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