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SK구성원 가족봉사활동 ‘우리끼리 추석’ 성료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5-09-23 17:12:41
    • 카카오톡 보내기

    [용인=오왕석 기자]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현균)은 지난 9월 20일 복지관에서 발달장애인과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구성원 및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 맞이 가족봉사활동 ‘우리끼리 추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과 공동으로 마련되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전통문화를 함께 체험하며 장애 이해와 인식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SK구성원 및 가족 29명, 복지관 이용인 15명을 포함해 총 81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전통놀이 한마당 △송편 만들기 △떡매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명절의 의미를 나눴다. 특히 이용인 보호자들이 직접 봉사자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더욱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발달장애인 이OO(29) 씨는 “전통놀이도 재밌었고 송편도 맛있게 먹어 즐거운 주말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호자 대표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주신 SK케미칼과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SK구성원 배OO(45) 씨는 “아이들과 함께 장애인분들과 협력하며 게임을 하고 나누는 활동 속에서,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다”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현균 관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웃음과 나눔으로 함께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