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7일 주민소통센터 사업공유회 개최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5-02-04 16:02:12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오는 7일 웰니스센터에서 ‘2025년 주민소통센터 사업공유회’를 개최한다.


    주민소통센터(이하 센터)의 올 한 해 주요 사업과 주민소통공모사업 신청법, 달라진 점 등을 안내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다.

    7일 하루 동안 총 3회차에 걸쳐 여는 이번 행사는 1·2차는 오전 10시와 오후 3시 웰니스센터 웰니스홀(율곡로 89)에서, 3차는 오후 7시 지하 1층 공용회의실에서 진행한다.

    관심 있는 종로구민 누구나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접수 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10일부터 28일까지 ‘종로구 주민소통 공모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올해는 기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자유주제 뿐만 아니라 ‘행복한 우리동네에 오신 것을 축하합니다’라는 주제의 지정 공모를 추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종로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공유회와 공모사업은 주민 소통, 협력을 기반으로 한 종로형 공동체를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이웃 간 화합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지난해 제정된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형 공동체 활성화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설립된 민간위탁 기관이다.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소통을 촉진하는 구심점 역할을 맡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