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신설된 지구단위계획 메뉴 모습. (사진=중랑구청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 14일, 중랑구 누리집(홈페이지)에 지구단위계획 신규 메뉴를 신설했다.
‘지구단위계획’은 토지 이용을 합리화하고 계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도시관리계획으로, 구민들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토지 이용에 관한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신규 메뉴는 지구단위계획의 개념 및 수립 절차와 현황 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구에서 추진 중인 지구단위계획의 현황도, 결정도서, 결정도, 기타 고시사항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정보는 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분야별정보→주택도시→ 주택/도시→지구단위계획’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구는 이와 더불어 구청 누리집 ‘자주 찾는 민원’ 부분에 행정안전부의 전자문서 제출 서비스인 ‘문서24’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했다. ‘문서24’는 행정안전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업, 단체, 개인이 인터넷을 통해 전자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뿐 아니라 종이 서류 사용을 줄여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구민들이 행정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