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평생학습강좌 내달 19일 개강

    교육 / 홍덕표 / 2024-01-30 15:38:40
    • 카카오톡 보내기
    1분기 14개강좌 개설
    ▲ 성동구평생학습관 2024년 1분기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 안내문. (사진=성동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2월5일부터 성동구평생학습관 2024년 1분기 정기강좌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2월19일부터 3월29일까지 운영되는 구 평생학습관 1분기 정기강좌는 인문교양·문화예술·생활경제 등 분야별로 총 14개의 강좌로 운영된다.

    최근 시대적 흐름인 AI기술 발전에 따라 이제는 지식이 아닌 지혜로운 질문(Prompt) 대한 이해와 역량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다양한 인문학을 비롯해 시민교육·문화예술 등의 강좌로 구성했다.

    대표 강좌 '#성동에살아요'는 우리 동네에 대해 알아보며 정주의식을 함양하는 강좌로 이전 분기 학습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로 추가 개설 요구에 따라 더 새로운 내용으로 개설된다.

    또한 'prompt'라는 철학적 주제에 맞는 '신화로 만나는 인도'와 기존 시 창작 과정과 연계한 '힐링 보이스 시낭송' 등도 개설된다.

    수강 신청은 5일 오전 9시부터 구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구민 또는 구 소재 직장인이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성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구청장은 “급변하는 융복합 시대에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지혜”라며 “이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지혜를 찾아갈 수 있는 ‘prompt’ 역량이기에, 평생학습 역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구민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