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시티투어 시범운행 참여

    충청권 / 엄기동 기자 / 2022-04-21 17:56:51
    • 카카오톡 보내기
     
    [청주=엄기동 기자]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변은영)는 21일(목) 청주시티투어 시범운행에 참여했다. 이번 시범운행은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시티투어를 본격 운행하기 전 현장상황 및 문제점 등을 사전 점검하기 위해 실시했다.

    시티투어버스는 다가오는 5월 운행을 재개해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도심 투어(KTX오송역~충북문화관·청주향교~성안길~용두사지철당간~중앙공원~육거리종합시장~수암골) △청남대 투어(KTX오송역~청주고인쇄박물관~문의문화재단지~청남대) △힐링 투어(KTX오송역~국립청주박물관~상당산성~신채호 사당) △인생샷 투어(KTX오송역~운보의 집~초정행궁~손병희 유허지~정북토성~문화제조창) 등 4개의 정기 투어 코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행정문화위원회는 이 중 청남대 투어(KTX오송역~청주고인쇄박물관~문의문화재단지~청남대) 코스에 참여해 탑승객의 안전 및 프로그램 등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은영 행정문화위원회 위원장은 “청주시티투어버스 운행재개가 청주관광이 다시 시작되는 계기가 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일상에 새로운 활력과 즐거움을 줄 수 있길 바란다. 우리 위원회에서는 청주시티투어가 활성화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