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국가유산 정책연구회, 최종성과 보고대회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2-18 16:39:37
    • 카카오톡 보내기

     국가유산 정책연구회 최종 성과보고대회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서구의회]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시 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서구 국가유산 정책연구회(대표 의원 심우창)가 17일 ‘2025년 서구 국가 유산 정책연구회 최종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성과보고회는 2025년 한 해 동안 추진된 국가 유산 정책연구회 활동 전반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연구 과정에서 축적된 정책 성과와 연구 결과를 다시 한 번 공유하고 환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가유산 정책연구회는 올해 ‘서구 관광진흥 조례’와 ‘서구 국가유산 보존 및 활용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는 등 국가 유산과 관광 정책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입법 성과를 도출했다. 

     

    아울러 서구 지역 국가 유산의 보존·관리·활용 방안을 체계적으로 검토하기 위한 정책 연구용역을 병행 추진하며 국가 유산을 지역 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다각도로 논의해 왔다.

     

    보고회에서는 연구회 운영 경과와 주요 활동 내용, 조례 발의 및 연구용역 추진 결과를 중심으로 그간의 연구 성과를 종합 정리했으며 정책적 시사점과 향후 과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심우창 대표 의원은 “올 한 해 동안 국가 유산 정책을 구조적으로 검토하고 이를 조례와 연구로 연결해 온 과정 자체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이번 최종성과보고회는 그간의 성과를 되새기는 마무리의 자리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