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박사 ‘인생 2막,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활력 자산)’ 서울시 진행 강연

    사회 / 이창훈 기자 / 2024-05-13 15:35:15
    • 카카오톡 보내기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13일 서울시에 위치한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4050 시민들을 대상으로 “인생 2막,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활력 자산)”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장년의 ‘인생 2막’ 개척 지원에 앞장서는 신철호 상상우리 대표, 성우와 라디오 DJ 등 다양한 영역에서 ‘N잡러’로 활동하는 방송인 서유리씨, 개그맨에서 상담학 교수로 변신한 권영찬 행복상담연구소장이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열기 위한 비법을 공유했다.권영찬 교수는 이날 인생 2막을 개척할 수 있었던 마인드셋을 공유했다.

    1992년 KBS 공채 9기 개그맨으로 방송생활을 시작한 권 소장은 2005년 10개 프로그램의 진행자를 맡는 등 인생 황금기를 보냈으나, 억울한 소송에 휘말린 후 1년 간의 법정싸움 끝에 무죄 판결을 받아냈다.

    권 교수는 “인생을 드라마라고 생각하면 인생 전환기의 고통도 통과 관문처럼 여겨진다”며 “생각의 전환이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그 후 심리학에 매진한 권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석사 학위, 국민대학교 문화심리학 박사 학위를 받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학과 겸임교수를 거쳐서 미국 커넬대학교 상담학 정교수를 맡은바 있다.

    권영찬 교수는 “당시 잘될 거라는 긍정적인 생각, 주변 사람들의 믿음, 부지런히 도전한 것이 기사회생에 큰 도움을 줬다”며 “인생 전환기를 맞는 분들에게 행복을 누리는 법을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한편, 권영찬 박사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김태훈 심리학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작가, 최태성 역사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7월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CEO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