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사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개최

    인서울 / 박소진 기자 / 2024-11-25 15:37:17
    • 카카오톡 보내기
    ▲ 지난 18일, 사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성동구청 제공)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사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성동종합사회복지관과 협업해 사근동 주민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 당일에는 20명의 봉사자가 김장 김치 10kg 100상자를 만들어 지역내 취약계층 100가구에게 전달했으며, 특히 고령자 및 거동이 어려운 가정에는 위원들이 직접 가정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전달했다.

    한편 사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절 음식 나누기 지원사업, 고위험 1:1일촌맺기사업, 복날 삼계탕 지원사업,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곳에 헌신적인 자원봉사를 지속해서 펼치며 지역사회의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조순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김장 김치 행사에 참여해 주신 분들이 각종 양념 재료를 재래시장에서 직접 발품을 팔면서 조금이라도 더 많은 가정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며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람이 한마음으로 의미 있는 봉사를 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라고 전했다.


    차영수 사근동 동장은 “지난해부터 성동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추진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최근 이상 기후로 인해 배추값 상승으로 저소득 세대가 김장을 담그는 것이 큰 부담이 되는 가운데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