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6.3 대선 투표 참여 홍보 팔걷어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5-14 13:29:39
    • 카카오톡 보내기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가 오는 6월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투표율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시는 2022년 제20대 대선과 2024년 제22대 총선에서 연이어 낮은 투표율을 기록한 데에 따라 유권자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온ㆍ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방위 홍보를 펼칠 방침이다.

    우선 시는 선거 종료시까지 행정 전화 컬러링 홍보 멘트 송출 ▲지역내 596곳 버스정보안내기 및 2개 대기환경 전광판을 통한 홍보물 게시 ▲동별 5곳 행정 게시대 현수막 게시 등 오프라인 홍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사전투표일(5월29~30일)과 본투표 당일(6월3일)에는 아파트 각 세대와 경로당 등에 하루 3회 이상의 안내 방송을 추진하며 주민 밀착형 홍보를 진행한다.

    동 관계단체 등을 활용한 현장 홍보도 강화한다. 관계단체 회의시 선거 홍보물을 배부하고, 각 동 통장이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경로당 등에 홍보물을 배포하도록 지원하는 등 시민 투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 시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SNS 채널을 비롯해 청사내 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온라인 홍보를 전개한다. 더불어 모바일 알림톡 서비스에 등록된 시민을 대상으로 투표 독려 메시지도 발송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