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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스템임플란트가 자가 치아미백 제품으로 선보인 ‘뷰티스 홈10’과 ‘뷰티스 홈15’, 트레이 및 시린지(가운데). 치과에서 자신의 치아에 맞춘 트레이를 제작하고 시린지를 통해 제품 겔 내용물을 도포한 후 착용하는 방식으로 사용한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는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셀프 치아미백 제품인 ‘뷰티스 홈’ 라인의 올 3분기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외모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구강 관리에도 심미적 요소를 고려하는 추세인 데다 특히 변색 치아가 부정적인 인상을 만들고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주요 요인으로 꼽히며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결과로 풀이된다.
또 과거에는 연예인을 비롯해 특정 직업군에 국한됐던 치아미백 시술이 점차 보편화되고 셀프 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덕에 뷰티스 홈의 판매 실적이 치솟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아미백에 대한 인식 전환과 관심에 부응해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뷰티스 홈15’와 ‘뷰티스 홈10’은 미백 효과 성분을 각각 15%와 10% 함유한 자가 제품이다.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두 제품은 치질 내 착색 부분인 유기질을 효과적으로 산화시키고 자체 특허성분을 더해 미백작용을 한층 활성화해 치아 색상을 밝히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면서도 우수한 미백 기능을 지녔다.
뷰티스 홈 라인의 인기에 힘입어 치아미백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안전한 시술 상식을 전파하기 위한 ‘오스템 뷰티스 서포터즈’도 출범했다.
지난 9월12일 발대식을 치른 1기 서포터즈들은 12명 전원이 약학대학생으로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정보 제공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치아미백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기술이 발전하고 시술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치아미백이 미용을 넘어 개인의 구강 건강과 생활 습관까지 아우르는 치과 치료 분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보다 많은 이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아미백을 통해 밝고 건강한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관련 기술과 제품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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