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도서 대출·반납은 무인기를 이용 하세요

    도서 / 정찬남 기자 / 2022-10-28 15:48:32
    • 카카오톡 보내기
    1인 3권, 최대 14일 간 대출...신규자는 가입→카드발급 후 이용 가능
    영암군, 삼호 한마음회관에 U-도서관(스마트도서관) 2호점 개관

    ▲ 영암군 삼호읍 한마음회관에 마련된 영암 U-무인기 도서관 / 사진=영암군 제공
    [영암=정찬남 기자] 도서 대출·반납이 무인으로 운영되는 생활밀착형 영암군 365 U-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2년 U-도서관 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돼 삼호읍 행정복지센터 365 스마트도서관’에 이은 두 번째 스마트도서관으로 운영된다.


    오는 1일부터 도서 대출 서비스를 실시하는 ‘영암 365 U-도서관(스마트도서관)’은 영암군 삼호 한마음회관에 마련돼 지역민들의 도서대출 반납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도서 대출은 1인 3권, 최대 14일간 가능하며 반납은 대출한 U-도서관 기기에서만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한마음회관 개관 시간(05:30~23:00, 휴무일은 한마음회관 운영방침에 따름)과 동일하며, 도서관 회원 카드를 소지한 군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신규자는 관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신규 가입과 카드발급 이후 이용할 수 있다.


    우승희 군수는 이번 U-도서관 개관에 대해 “군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더 쉽고 가깝게 양질의 도서들을 접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며 “최신 도서의 주기적 교체와 이용 불편을 최소화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