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통합의학박람회 26일 개막

    호남권 / 장영채 기자 / 2025-09-24 15:50:17
    • 카카오톡 보내기
    6개관 다채로운 체험행사
    송가인 등 초청가수 공연도

    [장흥=장영채 기자] 2025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26일 장흥군 안양면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막을 올린다.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펼쳐지는 올해 박람회는 ‘치유, 통합의학으로 답하다’란 주제로 진행된다.

    전남도와 장흥군이 공동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대학병원, 대학, 의료기관, 단체 등 70여개 기관에서 의료진과 전문가가 참여한다.

    개막식은 26일 오후 2시 박람회 주무대에서 시작한다.

    박람회 주제영상 상영, 통합의학의 주제를 함께 써내려가는 캘리그라피 대붓 퍼포먼스 등이 개막 행사로 마련됐다.

    이어진 축하공연에는 송가인, 손빈아, 천록담, 강민 등 유명 가수들의 세대공감 무대가 펼쳐진다.

    박람회장은 주제관, 통합의학관, 웰니스힐링관, 건강증진관, 건강 음식관, 디지털헬스&의료산업관 등 6개 전시 체험관으로 구성됐다.

    주제관에선 역대 박람회 히스토리, 미디어아트, 명사 초청 건강 강좌와 토크 콘서트, 장흥 출신 문인 작품 전시가 열린다.

    통합의학관은 양ㆍ한방 통합의학 진료체험, 곰팡이균 검사 등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마련됐다.

    싱잉볼, 컬러, 아로마, 티 테라피 등 특별한 체험을 할수 있는 웰니스 힐링관과 AI 기술을 활용한 가상 의료체험, 인지재활, 스트레스 측정 등의 디지털 헬스관도 주목 받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