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NH농협은행 부천시지부서 1.1억 기탁 받아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3-04 16:33:16
    • 카카오톡 보내기
    올해도 노인·여성 보호·여가생활 지원 앞장
    노인교실 프로그램 운영·여성 안심 산책로 조성키로
    [부천=문찬식 기자] NH농협은행 부천시지부가 최근 부천시 제휴카드 이용 적립금 1억1600만원을 경기 부천시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 NH농협은행 경기본부 김성록 본부장, 부천시지부 김장섭 지부장, 경기본부 유정민 현장지원단장이 참석했다.

    부천시청과 NH농협은행 부천시지부는 부천시민을 위한 발전기금 조성을 위해 2003년부터 상호 간의 업무제휴 약정을 체결하고, 법인 제휴카드를 발행해 이용 적립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이번 전달된 제휴카드 이용 적립금은 2024년 부천시 공무원과 사회복지법인 등 보조사업 기관이 부천 통카드, 부천사랑카드 등 시 제휴카드를 사용한 금액의 0.1~1%를 적립해 마련된 금액이다.

    적립금은 비씨카드 적립금과 함께 2020년부터 자활기금 25%, 성평등기금 25%, 노인복지기금 50% 배분돼 3개 기금 예산 증액에 기여했다.

    이 기금을 통해 자활기업 관리 전문가 인건비 지원과 노인교실 프로그램 지원, 경로당 운영 필수가전 및 물품구입, 여성 안심 산책로 조성사업 등에 활용돼 필수 사업에 뒷받침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부천시지부는 매해 사회복지 분야 뿐만 아니라 체육, 문화예술 분야 등에서도 부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표적인 은행으로 2024년 기부한 금액은 총 5억9400만원에 달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