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지난 18일 오후에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 교직원, 시민사회단체, 해남군민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해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구성·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라남도해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는 해남지역 학력인구감소에 따른 지역소멸 위기상황을 민·관·산·학이 함께 상호 문제로 인식하고 해남지역 내 민·관·산·학이 소통·협력·연대하는 통합 거버넌스를 구축해, 해남교육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기구로 기존의 “전라남도해남교육참여위원회”를 새롭게 확대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2023. 7. 1. ~ 2025. 6. 30.까지 2년간 운영 예정인 “전라남도해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의 구성계획과 운영계획을 설명했다.
1시간의 설명회 이후 40분가량 해남군민들과 가진 질의응답 과정에서 설명회에 참석한 해남군민들은 기존 해남교육참여위원회 활동의 보완할 점과 전라남도해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의 운영방향과 기대에 대해 이야기했다.
설명회를 주관한 조영천 교육장은 “새롭게 시작 될 전라남도해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가 해남교육의 중추적인 조직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해남군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해남교육지원청은 오는 24일 ~ 31일까지 7일간 30명의 전라남도해남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위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