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단장면 지사보협의체,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열어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24-01-30 15:56:15
    • 카카오톡 보내기
    ▲홀로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사진
    [밀양=최성일 기자]밀양시 단장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임진택, 민간위원장 조경숙)는 30일 단장면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지사협은 활성화 방안 및 특화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회의를 마친 후에 홀로 지내는 어르신에게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단장면지사협은 자체 특화사업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고독감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위원들이 분기별로 생신을 맞은 어르신을 찾아가 직접 준비한 생신상을 전달하고 있다.

    위원들은 1월부터 3월까지 생신을 맞은 어르신 5세대를 대상으로 위원들이 직접 마련한 미역국, 찰밥, 떡, 생선,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꾸려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생신을 축하드렸다.

    조경숙 민간위원장은“한파로 더 힘들 어르신들이 행복해 하셔서 너무 기쁘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고민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진택 단장면장은“함께 살아가는 단장면을 위해 열의를 가지고 참여해 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