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방 브릿지 아카데미’ 성료···9월 22일(금) 대덕대학교 인문사회관 세미나실에서 진행

    인서울 / 이창훈 기자 / 2023-09-25 15:56:27
    • 카카오톡 보내기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의장 윤성열)가 주관 및 주최하는 ‘2023 국방 브릿지 아카데미’가 9월 22일 성료됐다.

    이번 국방 브릿지 아카데미는 중앙사무처 기획조정국 최선태 주임이 사회를 순진(順進)하였으며, 김재익 부의장, 이수용 명예이사장 등 협의회 중앙임원들이 참석했다.

    ‘2023 국방 브릿지 아카데미’는 대덕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재열) 인문사회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대덕대학교 군사학부가 함께 진행한 국방 브릿지 아카데미에는 대덕대학교 드론항공부사관과와 총포광학과, 국방군사학과, 특전부사관과 등 부사관을 희망하는 관련학과 학생들이 대거 참여했다.

    아카데미에서는 ‘육군부사관 소개’(우현호 교육기획위원장)와 ‘육군 병과 및 주특기 소개’(서윤호 국방홍보위원장), ‘특전부사관 주특기 소개’(이석형 사무총장) 교육을 시작으로 예비역 부사관들과의 간담회, 국가보훈부 대전보훈청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의 ‘찾아가는 전직 지원제도 순회교육’(이현아 팀장, 유지영 주무관) 등으로 구성되어 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했다.

    또한 아카데미 진행 간 윤성열 의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협의회 서포터즈 위촉’과 ‘우수 학생 장학금 지급행사’도 진행했다.

     

     
    특히 충청권 최우수 부사관 준비 장학생으로 대덕대학교 드론항공부사관과 윤지섭과 곽준영 학생이 선정돼 ‘우수학생인증서’, ‘장학증서’ 등이 수여됐다. 더불어 국방 브릿지 아카데미 진행 간 교육 성적 최우수 학생으로 대덕대학교 국방군사학과 박민지 학생이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최우수상과 1위 메달(금메달)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윤성열 의장은 “앞으로 협의회가 부사관을 준비하고 희망하는 전국 고등학교와 대학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부사관을 준비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면서 “이번 2023 국방 브릿지 아카데미를 통해 부사관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었으며, 국방 우수 간부 확충을 위해 민간 차원에서 협의회가 최선을 다해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 국방 브릿지 아카데미는 경상권 및 전라권에서 2024년 상반기와 하반기 각 1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는 부사관 제도 연구, 우수 인재 양성 교육지원, 사회공헌활동 등 국방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추진 및 시행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