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신촌동 洞 청소년지도協 장학금 수여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5-02-11 18:10:23
    • 카카오톡 보내기
    미래세대의 학업과 성장 응원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이성헌)신촌동 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지역내 모범 청소년들의 학업과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수여했다.


    11일 동에 따르면 전달식은 동주민센터에서 협의회 관계자, 동주민센터 직원, 장학생과 부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협의회는 청소년들이 학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신촌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미영 회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의 소중한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또한 청소년 지도와 지원에 앞장서는 협의회의 지속적인 노력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 학생은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학생들 역시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신촌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장학금 전달 외에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진행, 청소년 홍보물품 배부 등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지역 공동체와의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