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오는 3월6일 강북문화예술회관 강북소나무홀에서 열리는 '제5회 강북구 명사특강'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명사특강은 구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삶의 지혜와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인문, 사회, 교육,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의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이번 특강은 구민 560여명을 대상으로 오후 7시~8시30분 진행된다. 초청 강연자인 오은영 박사는 소아·청소년 정신의학과 전문의로, ‘오은영 리포트’,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부모 교육 및 심리 상담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지혜로운 자녀 양육법'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 형성 및 교육 방법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행복한 양육법에 대한 내용이 포함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그동안 명사특강을 통해 이금희 아나운서, 김경일 아주대학교 교수, 가수 션 등을 초청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주제 강연을 제공한 바 있다.
이순희 구청장은 “이번 명사특강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연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