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평택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취업 지원 사업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5-09-01 17:37:48
    • 카카오톡 보내기
    ‘모두잡(JOB)고 프로젝트’ 요양기관 3곳과 업무협약 체결
     

    [평택=오왕석 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라온요양원(원장 지미경), 늘푸른요양원(원장 박예현), 환타지아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태원)와 결혼이민자의 요양보호사 실습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평택시가족센터의 ‘모두잡(JOB)고!’ 요양보호사 자격증반 실습 교육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교육 수료 후 결혼이민자들의 현장 실습과 취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결혼이민자들의 전문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취업 기반 마련에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라온요양원 지미경 원장은 “결혼이민자들이 현장에서 실습하며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늘푸른요양원 박예현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배움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환타지아노인복지센터 김태원 센터장은 “결혼이민자들이 요양 현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업무협약(MOU)을 맺은 기관들은 결혼이민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안정적 취업 지원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