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과정은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으로 구성됐다. 이론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실습 1과목은 평생교육원 내에서 연계해 들을 수 있다.
과목이수 조건은 고등학교 졸업자는 27과목 이수해야 하며, 전문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는 1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실습 1과목은 교육원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되며 160시간 현장 실습과 30시간 세미나 수업으로 진행된다. 전과목 이론부터 실습까지 원스톱으로 교육원내에서 마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경제적이나 심리적으로 문제가 있는 대상자들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습득할 수 있으며 현장 실무를 중심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으로 이해도 높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할 수 있다.
시험 없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며 총장명의 교육과정으로 취업 및 창업 시 다양한 분야로의 도전이 가능하다. 자격증 발급 이후엔 공무원 시험 등 가산점과 학교전담 사회복지사, 지역아동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현재 1:1 학습설계부터 학위취득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고, 모바일 출석인정 시스템을 도입하여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 2020년 개정안을 담은 사회복지사 교재를 무료로 배부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정부에서는 복지정책 강화를 위해 사회복지공무원 채용인원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방법은 비교적 쉽고 빠른 기간 내에 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