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상권활성화 추진단, 올해 첫 플리마켓 ‘마켓온니’ 성료, 지역 행사로 자리매김

    부산 / 이창훈 기자 / 2024-04-29 16:08:43
    • 카카오톡 보내기
     
    부산광역시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단장 허소람)'은 지난 27일 부산시 사하구 괴정 샘터상가 일대에서 "2024 괴정 플리마켓 괴정온니~ 마켓온니!’를 진행했다.

    사하구청과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플리마켓 행사에는 사하구 괴정상권 주변 유동 인구 및 상권 확대 등의 상권 활성화 목적으로 총 22개 팀이 참여하였다.

    이번 플리마켓은 지역 상권을 알라고 활성화 시키고자 하는 괴정골목시장 상인 7팀과 인근 지역에서 활동 중인 플리마켓 전문 셀러 15팀이 함께 참여하여, 상권 내 상인들의 판매, 홍보와 같은 마케팅적 소양을 증대시킴과 동시에 지역 청년 창업가와의 협업과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상권 홍보 및 매출 증대 등의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하였고, 더불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선진 상권으로의 발돋움이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골목상권 디지털 축제인 “제1회 괴정상권 디지털 축제, 괴정온니”와 함께 진행되어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지역 축제 행사로서의 면모도 빠지지 않았다.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의 허소람 단장은 “작년에 진행된 두 차례의 마켓온니에 이어 올해 첫 플리마켓 행사 또한 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진행될 플리마켓 또한 이번과 같이 잘 준비하고 진행하여 괴정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널리 알리도록 힘쓰겠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사하구 상권활성화 추진단은 다가오는 5월 2일 괴정골목시장 상인들과 동명대학교 복지경영학과 학생들의 콜라보로 진행되는 “동명대학교 5월 2일 오이마켓” 플리마켓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