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전화 불통" 불만도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28일 SK텔레콤이 가입자 유심(USIM) 정보 유출 사고 대응 차원에서 마련한 유심 교체 온라인 예약 시스템이 접속 지연을 빚었다.
개통 초기 갑작스럽게 신청자가 몰리면서 SK텔레콤이 운영 중인 홈페이지 동시 접속자 한계치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최근 많은 고객이 개인 정보 보안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여 교체 서비스 시행 첫날부터 매장에 일시에 몰릴 경우 현장에서 큰 불편이 예상된다"며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은 웹페이지 주소로 직접 들어가거나 검색 포털, T월드 홈페이지 내 초기 화면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본인 인증을 거쳐 교체 희망 매장을 선택하면 된다.
다만 예약 시스템이 개통된 직후인 이날 오전 SK텔레콤 공식 홈페이지인 T월드의 웹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이 이용자가 몰리면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T월드 앱은 '접속 지연' 고지가 뜨며 먹통인 상황이 수십여분 이어졌고, 웹페이지는 초기에는 정상 작동하다 10시가 가까워지며 대기 인원 급증으로 인한 접속 장애가 나타났다.
한 이용자는 "현재 유심 교체를 신청하려는데 SKT 고객센터 전화는 불통이고 티월드 앱은 마비된 상황"이라고 답답해했다.
유심 교체 온라인 신청을 위한 본인 인증은 휴대전화를 통해 이뤄진다.
성명·주민등록번호 앞자리·보안 문자 번호·전화번호 등에 대한 확인을 거쳐 혹시 타인이 대신 신청하는 것을 막는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유심 현장 교체 시 신분증과 예약 확인 문자를 대조해 가입자 본인에게 새로운 유심을 전달할 계획이다.
교체 날짜 안내는 예약 순서대로 문자를 통해 고지된다.
또한 유심 교체 예약 시스템 대기 화면을 유심 불법 복제를 예방하는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 링크와 연결했다며 유심 보호 서비스 활용에도 적극 나설 것을 독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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