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립미술관, 10~12일 어린이프로 운영

    영남권 / 김점영 기자 / 2023-12-28 16:12:49
    • 카카오톡 보내기

    [창원=김점영 기자] 경남도립미술관이 오는 1월10일에서 12일까지 겨울방학을 맞이해 전시연계 어린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 '00살, 나의 이야기'는 보통 사람들의 찬란한 역사 전시를 연계해 예술 작품에 담겨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역사를 소개하고 그것의 가치와 의의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프로그램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의 일상 이야기를 공유하며 평범했던 삶의 이야기가 또 다른 예술과 소통의 의미로 거듭날 수 있음을 경험할 것이다.

    10일 1차 과정은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나를 소개하고 서로를 알아가며 전시 작품 속에서 나를 찾아 표현해볼 수 있고, 11일 2차는 ‘만약~한다면’의 주제 아래 전시 작품의 감상과 연결해 나의 생각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과정을 다룬다.

    마지막 12일 3차 과정은 ‘우리는 가족’이라는 주제를 통해 가족을 주제로 표현된 작품을 살펴보며 자신의 가족에게 전하고 싶은 것을 이야기 나누고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 주목할 점은 3일간 진행되는 교육 참여활동의 모습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제작해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해당 영상은 교육 프로그램 종료 후 편집, 제작해 추후 미술관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1월2일 오전 10시부터 경남도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1~3학년 1개반, 4~6학년 1개반으로 각 15명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