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복지재단·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경인권 / 최광대 기자 / 2025-04-14 16:46:30
    • 카카오톡 보내기

    [남양주=최광대 기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는 4월 14일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원병일),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서상철)와 함께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목표로 하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이계문 사장, 원병일 대표이사, 서상철 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취약계층 지원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 △자연재해 및 긴급 복지 상황 발생 시 협력 △인프라 활용 및 프로그램 연계 등이 포함되었다.

     

    이계문 사장은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어려운 분들이 많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복지재단 및 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청소년 시설을 활용한 사회적 약자 프로그램 추진 등 다양한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원병일 대표이사는 “남양주시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겠다”며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역복지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상철 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등 다양한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안전망 구축에 대한 의지를 강조했다.

     

    이번 협약은 남양주시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