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교직원-학부모의 인식 확대 연수

    교육 / 정찬남 기자 / 2025-04-25 16:21:08
    • 카카오톡 보내기

     

    ▲ 해남교육지원청, 지난 23일 해남 126호텔에서 각급학교 학부모 담당교사 및 학부모 회장,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70여 명 대상 ‘2025. 교직원-학부모 인식 확대 연수’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23일(목) 해남 126호텔에서 각급학교 학부모 담당교사 및 학부모 회장,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2025. 교직원-학부모 인식 확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의 이해'라는 주제로 ‘학부모와의 협업 관계’, ‘학부모 학교 참여 방법’, ‘학부모회 연간 활동 계획’, ‘학부모회 운영 방법’, ‘학교 학부모회의 기능과 역할’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다. 

     

    2부에서는 '교직원-학부모 다모임의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실제로 참여 학부모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모임을 실시해 서로의 인식을 확대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그간 교직원-학부모의 인식 전환을 넘어 인식 확대의 방법을 제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교 교육에서 학부모의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학부모와 다양한 공감과 소통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함께 참여해 교직원-학부모 간 서로 존중하고 편견 없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자영 해남교육장은 “앞으로 각급 학교에서 교육공동체 학부모 학교 참여를 위해 학부모,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참여해 주셔서 꽃이 되고 바람이 되는 으뜸 해남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길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