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19 등 각종 전염병의 영향으로 개인은 물론 집단 위생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거론되고있다.
이에 ‘슈퍼워시 세제’는 초음파식기세척기 설치 시 싱크대와 세제 3통을 무상제공하고, 무료 설치해주는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와 함께 또한 전국 무료 방문 시연 서비스도 전개한다.
업체 관계자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A/S 기간이 5년을 보장하는 이 식기세척기는 제품을 직접 보고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이를 통해 주방 동선 및 구조에 맞는 실측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따로 방문하지 않아도 사업장에서 편하게 1:1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슈퍼워시 세제는 기본적으로 그릇과 수저, 컵과 같은 식기부터 칼, 국자와 도마, 고기 불판 등 조리기구를 세균이 남지 않도록 깔끔하게 세척한다. 특히 하루에도 수많은 손님을 받는 음식점의 경우 대량 세척이 불가피한데 완벽하게 세정하면서도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아 오히려 인건비가 절감된다.
업체 관계자는 "이와 같은 탁월한 세균과 잔류 농약 제거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경기대학교 분자생물학 실험실에서 실험을 수행했다"며, "▲방울토마토 ▲포도 ▲야채류(깻잎) ▲한약재(감초) 등 상대적으로 세척하기 어렵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식재료들을 각각 수동세척과 초음파 세척하여 잔류 세균과 농약의 농도를 비교 확인했다"고 말했다.
그 결과 대장균, 비브리오균 등의 유해 세균들이 수동세척을 했을 때보다 초음파 세척방식을 활용하면 약 18~27배 더 세척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잔류 농약의 경우에는 수동 세척 방식과 비교했을 때 최대 36배까지 더 제거된다는 결과가 나왔다.
게다가 초음파의 원리를 활용하기 때문에 세제와 같이 인체 유행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인체 친화적, 친환경적이라 볼 수 있다. 이는 환경 보호를 강조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적절히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슈퍼워시 세제 관계자는 “어디에나 적용 가능한 기술이기 때문에 각종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한편 전국적으로 무료 시연 신청을 받고 있다”면서 “강력한 세정력이 보여주는 진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