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장보고 수산물 축제 3일 개막

    호남권 / 김우정 / 2024-04-30 16:30:24
    • 카카오톡 보내기
    해변공원ㆍ해양치유센터 일원서 6일까지 개최
    대나무 바다낚시ㆍ경매쇼ㆍ트로트 가요제 진행
     
    [완도=김우정 기자] 전남 완도군의 대표 축제인 ‘2024 장보고 수산물 축제’가 오는 5월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완도 해변공원과 해양치유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장보고 대사의 업적 재조명 및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을 연계하여 ‘잡고, 먹고, 치유하는 청정바다 힐링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군민과 관광객을 맞는다.

    첫날인 3일에는 ‘문화예술 여행’과 ‘남도 전통 국악 한마당’이 진행되며, 개막 행사로 가수 딘딘과 양지은, 브브걸, 슬리피 등이 무대에 올라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울 예정이다.

    4일에는 ‘전통 노 젓기 대회’, 5일에는 ‘어린이 어울린 한마당’,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하는 '224m의 해조류 치유 김밥 만들기’, ‘명품 수산물 경매 쇼’, ‘버스킹’, ‘청해 트로트 가요제’ 등이 진행된다.

    6일에는 ‘장보고 국악 대전’과 ‘치유 버스킹’, 폐막 행사로 ‘Sea You 완도’를 준비했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이자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대나무 바다낚시’와 ‘전복 따기 체험’,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 체험 ‘키자니아 Go’ 등이 있다.

    특히 축제에 ‘치유’를 접목해 해양치유센터 일원에서는 ‘해양치유 버스킹’과 ‘해양치유 보물 찾기’, 해양치유 우산을 든 사람 사람과 게임을 해서 이기면 선물을 받는 ‘해양치유 챌린지’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제68회 미스 전남 선발대회’, 12개 읍ㆍ면 주민이 참여하는 ‘청해 트로트 가요제’, ‘K-POP 스트리트 랜덤 플레이 댄스’와 ‘청소년 댄송 챌린지’도 열린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우정 김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