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북팟' 시즌8 첫 방송

    인서울 / 박준우 / 2022-03-23 16:31:18
    • 카카오톡 보내기
    ▲ 북팟 프로그램 안내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정보도서관(덕릉로 315)의 소리책 '북팟' 시즌 8 첫 방송이 오는 4월1일 공개한다.

    23일 구에 따르면「북팟」은 팟캐스트 팟빵과 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의 ‘함께하는 도서관 북팟’에서 들을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 업로드될 예정이다.

    '북팟'은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들을 수 있는 소리책으로 이번 시즌 8편 ‘북팟쌀롱‘에서는 ‘건강한 인문학’을 주제로 예병일 작가(연세대학교 의학교육학과 교수)를 초대해 ‘의학에서의 인문학의 필요성’을 이야기한다.

    본 팟캐스트에서는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에게 직접 듣는 작품과 책 이야기 ‘북팟쌀롱’ ▲청취자 고민에 대한 전문 상담과 음악치료사의 음악 처방, 사서의 책 처방이 진행되는 ‘북테라피’ ▲구에 오래 거주한 구민이 직접 책이 돼 청취자에게 자신의 정보를 나누는 ‘사람책’ 등 3개의 코너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특히 오는 4월 예정돼있는 ‘북테라피’는 ‘신학기 스트레스’와 비대면 업무가 기본값이 된 환경에서, 점차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현재의 상황에 외려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상담하고 처방하고자 한다.

    한편 매주 댓글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코로나19 기간 몸과 마음을 북돋아 주는 건강한 인문학과 함께 미디어 플랫폼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준비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청취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준우 박준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