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박사는 “최근 국가대표 선수들이나 스포츠 선수들을 위한 스포츠 멘탈코칭의 강연이 기업에 접목이 되어서 ‘성공을 부르는 CEO 멘탈코칭, 셀프리더십’ 강연으로 융합이 되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권 박사는 이번 강연에서 “코칭과 심리학이 접목된 내용을 전하며, 조직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담학적 소통 대화법”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한다.
권 박사는 ‘스포츠 멘탈’ 강연이 주목을 받는 이유중 하나는 스포츠 팀의 구성원과 기업내에서의 팀의 구성원과 팀의 목표가 일치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권 박사는 “요즘 떠오르는 단어가 스포츠 코칭에 있어서 멘탈코칭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스포츠 선수들은 우승을 향한 집념을 불태운다. 국가대표나 프로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스포츠 코칭이 기업에도 접목이 되고 있다. 그러한 멘탈 코칭으로 기업의 금메달 리스트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러한 멘탈코칭의 방법이 최근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대한민국의 국다대표 선수들에게도 접목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권영찬 교사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오는 8월 중순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한 중소기업 협회의 ‘CEO 리더십’ 강연에 초대를 받아서 강연을 진행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