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최진우 기자] 충남 (재)홍성군청소년복지재단은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 참가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여성가족부 사업공모로 선정된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다양한 진로 탐색과 활동, 경험을 도와주고 스스로 방향성을 잡아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대상자는 홍성군 내 청소년(2007.1.1.~2012.12.31. 사이에 출생한 자)이며, 신청 관련 사항은 (재)홍성군청소년복지재단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주말형 방과후아카데미'는 30명씩 80회기 운영되는 주말형 돌봄 프로그램이며, 오는 3~12월 9개월간 진행된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홍성읍 청소년뿐만 아니라, 갈산, 광천 등 군 내 모든 청소년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체험활동 및 인성교육, 봉사활동, 캠핑 등 청소년을 위한 오프라인 활동과 온라인을 통한 리듬 익히기, 간단한 장식물 제작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재)홍성군청소년복지재단 관계자는 “홍성 청소년의 주말 돌봄을 지원하여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양육환경에 따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겠다”며 “앞으로 청소년의 건전 육성과 꿈을 응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