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호선 교수는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인기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CEO아카데미에 초대를 받아서 상담심리를 활용한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이호선 교수는 오는 6월 중순에 경기도에 위치한 한 중견기업 임원들을 대상으로 “오십의 숨겨진 내공을 끌어올려라!”를 주제로 ‘오십의 기술’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선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대기업 강연에서 ‘오십의 기술’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전하고 있다. 이 교수는 품격 있는 중년을 만드는 '4050 셀프 멘토링'의 기술에 대해서 설명한다.
이호선 교수는 중노년들의 삶과 관련된 다양한 연구 및 강의를 하며 대한민국 중년에게 꼭 필요한 태도와 통찰에 대해서 전한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을 통해 중년을 위한 강연을 진행했으며, 이러한 강연을 담은 ‘세바시’의 콘텐츠들은 300만, 200만을 훌쩍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호선 교수는 수많은 중년을 만나며 ‘오십이 되면 아무도 나를 위해 조언해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중년에게 꼭 필요한 인생 조언을 선별해 책에 담았다. 그리고 그러한 내용을 기업과 다양한 현장에서 전하고 있다.
‘오십의 기술’ 강연을 통해서 이 교수는 “나를 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중년을 즐길 수 있는지, 더 현명하고 활기차게 품격 있는 중년의 삶을 만드는 방법들을 얻을 수 있다.
각각의 방법들은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풀어냈고, 자가 진단지와 성찰 일지도 수록되어 있어 셀프 멘토링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라고 밝히고 있다.
아무도 조언해주지 않는 중년에야말로 셀프 멘토링이 필요하다고 이호선 교수는 강조한다. 지나간 50년이 아니라 앞으로 남은 50년을 위해 유머 감각을 키우는 법에서부터 자기 성찰을 이루는 성찰 일기 작성법까지 나만 알고 싶은 유용한 노하우를 전한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의 강연자로 MBC, KBS, SBS 등 지상파채널과 종합편성채널의 방송 프로그램 및 다수의 라디오 방송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