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신장장애인 및 가족 대상 대회 및 세미나 개최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22-10-21 17:04:44
    • 카카오톡 보내기
    ▲ '제10회 구미신장장애인복지대회 및 건강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구미시청)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는 최근 더펠리즈 2층 바오밥홀에서 '제10회 신장장애인복지대회 및 건강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신장장애인협회경북협회구미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신장장애인 및 가족과 주요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먼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구미지부 홍보 영상 시청,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표창, 난방비 지원금 전달식 등 1부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어 2부 세미나에서는 '혈액투석샛길 오래사용하기'라는 주제 박원규 SM영상의학과 원장의 강의로 신장 장애인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에 함께한 박경하 사회복지국장은 “신장 장애인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힘써온 사)한국신장장애인경북협회구미지부에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가 신장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신장 환우들이 서로 희망을 나누며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한국신장장애인경북협회구미지부(지부장 이종필)는 2007년 설립된 단체로, 신장장애인 종합상담실 운영, 건강증진사업, 올레길 걷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신장 장애인의 심리적·사회적 안정을 도모하고 있으며, 장기기증 홍보 캠페인을 통해 비장애인의 관심 유도로 장애인의 사회참여에 기여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