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소방안전공모전 전시

    사회 / 정찬남 기자 / 2025-11-26 17:30:27
    • 카카오톡 보내기
    ▲ 강진소방서,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군민의 화재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25일(화)부터 26일(수)까지 강진읍시장에서 ‘소방안전공모전 수상작품 및 강진소방서 활동사진 전시회’ 자료사진 / 강진소방서 제공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소방서(서장 정용인)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군민의 화재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25일(화)부터 26일(수)까지 강진읍시장에서 ‘소방안전공모전 수상작품 및 강진소방서 활동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겨울철을 앞두고 대국민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도내 학생·군민이 참여한 소방안전공모전 수상작품(포스터·사진)과 함께 2025년 강진소방서의 주요 활동 모습을 담은 홍보 배너가 현장에 함께 설치됐다.

    전시된 배너에는 화재·구조·구급 활동, 지역축제 안전관리, 취약계층 안전지원, 화재예방 홍보 등 소방서의 다양한 현장 활동과 군민 안전을 위한 노력이 담겨 있어 시장을 찾은 주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주택용 소방시설의 중요성, 겨울철 난방기구·전열기구 안전수칙 등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화재예방 정보가 함께 소개돼 주민들이 화재위험에 경각심을 갖게 했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불조심 강조의 달을 계기로 군민들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안전 홍보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진소방서는 겨울철 대책 추진기간에 화재예방 캠페인, 민·관 협업 가두 캠페인 등 대군민 화재예방홍보를 지속추진 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