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3년 4분기 강서평생아카데미 운영

    인서울 / 홍덕표 / 2023-09-01 18:28:08
    • 카카오톡 보내기
    ▲ 2023년 4분기 강서평생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강서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강서구가 오는 8일까지 '2023년 4분기 강서평생아카데미' 수강생 1322명을 모집한다.

     

    '강서평생아카데미'는 주민들이 희망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 계발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4분기 강서평생아카데미는 총 53개 강좌로 오는 10월2일부터 12월29일까지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주 1회씩 총 12회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좌는 ▲건강 ▲기능 ▲취미 ▲외국어 ▲자격증 ▲요리 ▲저녁 7개 분야별로 수강생의 학습 수준과 관심도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마련됐다.

     

    커피 초·중급, 한식조리기능사, 정리수납 자격증, 플로리스트 등 자격증반은 수강생의 능력 개발과 자격증 취득을 통한 취업 경쟁력 확보를 돕는다.

     

    또한 ‘팝과 함께하는 생활영어 초·중급’은 팝송과 함께 외국어를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고, ‘이태리&홈파티’는 다양하고 멋들어진 식단 차림과 근사한 분위기 조성 방법을 전수하며 매 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외에도 건강피트니스, 라인댄스, 통기타, 원어민영어, 제과·제빵기능사, 생활웃음 등 여러 강좌가 열린다.

     

    한 강좌당 최소 15명에서 최대 80명까지 운영하며, 수강생은 최대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8일 오후 6시까지 구청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구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전산 추첨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해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원에 미달하는 강좌는 오는 15일 오후 7시부터 27일 낮 12시까지 선착순으로 추가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3만원으로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이다.

     

    신청방법과 강좌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강서평생아카데미는 취미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등 개인의 성장 및 삶의 활력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라며 "자기계발과 배움의 기쁨을 함께하고 싶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