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할머니보쌈, 순위 하락 이유는?...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발표 주목

    대중문화 / 김민혜 기자 / 2024-12-21 17:48:12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선정하는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 1위에 귀한족발이 선정됐다.

     

    이번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귀한족발이 1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2위 가장맛있는족발, 3위 원할머니보쌈 4위 족발야시장, 5위 마왕족발, 6위 만족오향족발, 7위 장충동왕족발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은 2024년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834만 8282건을 대상으로 조사됐으며, 트렌드(Trend)·소셜(Social)·미디어(Media)·커뮤니티(Community)·긍부정(Positive/Negative) 인덱스 등의 핵심 빅데이터에 대한 가중치 배제 합산 수치로 산출됐다,

     

    특히, 국내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의 전통 강자로 손꼽히는 원할머니보쌈이 ‘K-브랜드 톱7’ 한식 부문에서 지난 순위(2위)에 이어 이번 순위(3위)도 계속 부진을 거듭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세상의 모든 순위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K-브랜드 톱7’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을 통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평가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각종 부문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글로벌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 중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