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 학부모회 땅끝에서 Upgrade

    교육 / 정찬남 기자 / 2025-02-27 17:51:59
    • 카카오톡 보내기
    ‘2025. 해남 학부모자치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 운영’실시
    ▲ 해남교육지원청, 27일(목) 소회의실에서 ‘2025. 해남 학부모자치지원단 위촉장 수여식’ 후 기념촬영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27일(목) 소회의실에서 해남 학부모의 역량 강화와 소통을 위한 ‘2025. 해남 학부모자치지원단 위촉장 수여식’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학부모자치지원단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학부모자치지원단의 역할 소개, 학부모자치지원단의 현재를 되돌아보고 미래의 계획을 세우는 순서로 이뤄졌다. 또한 해남교육에서 학부모교육 중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 지원으로 학생-교직원-학부모가 월 1회 만남의 날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함께 관심을 갖고 지원 하자는데 의견을 모으기도 했다.

    학부모 자치지원단의 역할은 ‘학부모회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 및 컨설팅 지원’, ‘각 학교 학부모회 운영 계획 수립 코칭’, ‘학부모-교직원-학생 다모임 진행 지원’, ‘학교 및 학부모회 간 갈등 조정’, ‘학교 요구에 의한 현장 맞춤형 지원자 역할 수행’ 등이다.

    이자영 교육장은 “해남 학부모자치지원단은 각 학교 학부모회 구성 및 다모임, 컨설팅에 적극적으로 참여 해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돕는 데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