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명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2026년도 정기총회 개최"

    영남권 / 엄기동 기자 / 2026-01-22 10:03:26
    • 카카오톡 보내기
    제6기 위원 위촉 및 연간 운영계획 논의
     
    [진주=엄기동 기자]

    진주시 명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0일 명석면사무소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을 다짐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 주요 사업 추진 결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연간 운영계획 및 사업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강화 ▲민·관 협력체계 활성화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 확대 등을 중점 과제로 설정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뜻을 모았다.

    이날 총회에서는 제6기 명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새롭게 위촉된 22명의 위원들은 앞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민간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최지안 위원장은 “제6기 위원들과 함께 새롭게 출발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2026년에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진환 명석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정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곳까지 세심하게 살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제6기 위원 여러분과 함께 민·관이 협력하는 촘촘한 복지체계를 구축해,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명석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명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와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