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 "2024년 진주시 창의과학대회"시상식 개최

    영남권 / 엄기동 기자 / 2024-10-01 03:31:02
    • 카카오톡 보내기
    27일 시청 시민홀에서 우주항공 주제의 창의적 아이디어 작품 선보여
     
    [진주=엄기동 기자]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지난 27일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024년 진주시 창의과학대회’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창의과학대회는 우주항공 분야를 주제로 하여 재활용(Recycle) 재료를 활용한 창작물 만들기 대회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유아와 초등학생들이 상상력을 발휘한 아이디어에 과학적 사고와 응용력을 더해 환경 문제를 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모든 작품을 재활용 재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총 24개 선정된 작품을 시상하였는데, 초등부와 유아부 각각 대상 1개, 금상 2개, 은상 4개, 동상 5개를 수상했다. 또한 학생의 작품 지도에 노력한 지도교사에게 우수지도자상 6개를 수여했다.

    차석호 부시장은 “대상 작품을 포함하여 초등부와 유아부에서 만든 창작물이라 생각되지 않을 만큼 모든 작품이 뛰어난 창의성을 보여주면서 구성이나 표현력까지 우수한 것 같다”라며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시상식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친구들과 노력한 보람이 있다. 오늘 제출한 작품으로 상장을 받으니 너무 기쁘고 앞으로 환경과 우주 과학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들이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창의과학대회 및 미래인재센터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