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2024 강동교육주간(10월28일~11월1일)을 맞아 오는 10월31일 육아 전문가인 서천석 박사를 초청해 학부모 대상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인 서천석 박사는 행복한아이연구소 대표로, ‘서천석의 마음 읽는 시간’, ‘아이와 함께 자라는 부모’, ‘우리 아이 괜찮아요’ 등 다수 저서를 집필했으며 ‘MBC 라디오 서천석의 마음 연구소’, ‘tvN 어쩌다 어른’, ‘tvN 나의 첫 사회생활’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10월31일 오전 10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 서천석 박사는 육아를 어렵게 하는 부모 마음의 문제를 살피고 육아를 쉽게 풀어갈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특강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25일부터 강동구 교육포털 ‘미래온’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 교육지원과장은 “강동교육주간을 맞아, 학부모님들이 많이 공감하실 수 있는 육아 고민을 함께 살피고 시원하게 해결할 수 있는 특강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특강이 육아에 대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녀와 행복한 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