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성과와 전라남도미래성장’세미나

    호남권 / 황승순 기자 / 2026-01-25 22:30:16
    • 카카오톡 보내기
    26일, 김원이 의원 초청 조찬 세미나...주최 목포청년100인포럼
    ▲ 목포100인포럼 추최, 김원이 국회의원 초정 조찬 세미나 모습(사진=황승순 기자)

     

    [목포=황승순 기자]목포100인포럼(회장 최의춘)에서 26일 오전7시 조찬 세미나에 지역구 국회의원 김원이 의원을 초청 조찬 세미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100포럼 회관에서 개최된 세미나에 회원들이 자리를 가득한 가운데 김 의원의 강의에 관심이 집중됐다.

    먼저 기자들이 뽑은 이제명 정부의성과 TOP10으로 한-미관세협상 등 열거에 이어 123대 국정과제를 소개했다.

    김 의원은 최근 불고있는 전남-광주 행정통합에 따른 설명 시간대에서 통합후 먹거리 즉 소득방향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은 참석회원들의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우선 미래첨단 전략산업으로 ▲해상풍력산업 중심 재생에너지 대전환을 펼치고있는 인근 신안군의 햇빛 연금 사례를 들었다.
    ▲전남 전역 분산 에너지 특화 지역 지정.▲전남 미래 산업 선도의 전환점이 될 AI 데이터센터 유치,▲전남 서남권 RE100 산업 벨트 출발 등을 열거했다,  

    ▲ 김원이 의원 초청 세미나 자료 사진(출처=황승순 기자)

    또한 5극3특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해서 광역지방정부간 행정통합 시 인센티브로▲정부재정지원▲위상강화▲공공기관 우선 이전▲산업활성화 등을 국무총리에게 브리핑했다고 소개했다.

    특히 지난 달 21일 방문한 감윤덕 국토장관에게 현제 진행되고 있는 목포역 대 개조시 복합 환승센터와 주차장 등을 건의 긍적적인 담 이끌어 내기 했다.

    그리고 △공공의대·신설의대 100명씩 별도 추진안, △목포시 중기부‘2026 전통시장 특성화 공모사업’선정 국비(3억6천5백) 확보 등 소개했다.

    한편, 1시간가량 진행한 김원이 국회의원 초청 세미나가 지역 현안 문제에서는 회원들의 높은 관심속에 이석자리 없이 설명에 집중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