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2025년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인서울 / 박소진 기자 / 2025-03-28 22:56:07
    • 카카오톡 보내기
    ▲ 2025년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홍보 안내문. (사진=구로구청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권한대행 엄의식)가 아동‧청소년의 자치 역량 강화와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2025년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구에 거주하는 9~18세 아동‧청소년으로 구성된 구로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내고 아동‧청소년의 목소리가 관련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한다.

    올해는 지역내 거주하는 9~18세 아동‧청소년을 대상 총 40명을 모집한다. 신규 위원으로 선정되면 위촉식을 시작으로 ▲아동‧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및 제안 ▲구로구 어린이날 축제 아동 인권 홍보관(부스) 운영 ▲서울시 아동‧청소년 인권 페스티벌 참가 등 대외 활동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워크숍 참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4월12일 오후 6시까지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를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구청 아동청소년과 또는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촉식은 오는 4월22일 오후 2시 구청 신관 2층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은 아동과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새로운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