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
미추홀 구청장 김정식입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 돼지띠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뤄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사람들은 황금을 좋아해서 부귀영화를 누리라고 황금 돼지띠에 아기를 많이 낳고 싶어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60년 만에 찾아오는 황금 돼지띠의 해는 출산율이 많이 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래서 우리 미추홀구의 출산율 증가에도 기대를 걸어 보겠습니다.
올해에는 골목골목 아기 울음소리와 행복한 웃음소리가 널리 퍼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소명에 부응하는 구청장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구민 여러분께 약속했던 공약은 실현 가능할 경우 반드시 이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골목이 행복해야 마을이 행복해지고, 마을이 행복해야 나라 전체가 행복할 수 있다는 신념에는 아직도 변화가 없습니다.
때문에 골목과 마을의 작은 변화가 곧 나라의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마을의 주민이 주인인 진정한 마을민주주의를 꽃피우기 위해 올해에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미추홀구를 인천특별시대의 새로운 중심으로 만드는 전성시대를 꼭 이뤄내겠습니다.
이런 거대 담론을 이루기 위해서는 모두가 느끼는 지역의 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하는 섬세한 각론이 필요합니다.
우선 골목골목이 행복하기 위한 전제 조건으로 주민들이 가장 먼저 꼽는 쓰레기 문제를 선제적 각론으로 결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각 지역이 안고 있는 현안사항과 제가 생각했던 동별 어젠다를 실천할 계획입니다.
2019년은 실질적인 민선7기가 시작되는 원년입니다.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본격적으로 만들어 갈 중요한 해이기도 합니다.
미추홀구는 올해 구정 5대 전략목표를 ‘같이 잘 사는 미추홀구’, ‘진짜 잘 사는 미추홀구’, ‘다시 잘 사는 미추홀구’, ‘말이 통하는 미추홀구’, ‘더할 나위 없는 미추홀구’로 정하고 주요사업을 실천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