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먼저 지난 무술년 한 해 동안 양천구의회에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가슴 벅찬 기대감으로 2019년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마다 값진 성과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2019년은 황금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황금돼지의 해는 축복이 가득하고, 길운이 찾아오는 해로 알려져 있습니다.
풍요를 상징하는 황금과 돼지가 함께 어우러진 해이기 때문에 행운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60년 만에 돌아오는 기해년을 맞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기쁨과 행복이 넘쳐나고, 뜻 하시는 모든 일들이 원하는 데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지난 7월에 출범한 제8대 양천구의회는 ‘지역의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때로는 협력과 소통을 원칙으로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돌아보면 큰 보람도 있었지만, 아쉬움도 많이 남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것이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했기를 바라지만 모자랐던 점이 있더라도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양천구의회는 새해에도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를 통해 초심을 잊지 않고 열심히 뛰겠습니다.
2019년은 제8대 양천구의회가 구민 곁에서, 구민과 소통하며, 구민이 공감하는 의회가 될 것입니다. 저를 포함한 18명의 의원 모두는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들으며, 구민을 섬기는 겸허한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또한 창조적이고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구민 여러분께 기쁨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구민의 생명과 재산, 안전과 건강, 문화와 복지를 위해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끝으로 2019년에도 양천구의회에 대한 변함없는 성원과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드리며, 다시 한 번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1일
양천구의회 의장 신상균
양천구의회 의장 신상균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