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YMCA가 삼성몰의 광고솔루션으로 인한 피해 사례를 접수받아 삼성몰측에 공개질의와 함께 법적 대응에 나섰다.
14일 서울YMCA는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피해접수를 받은 결과 200여건이 넘는 피해 사례가 접수됐으며 이를 토대로 소극적인 삼성몰의 대책에 책임을 묻는 공개질의문을 금주 중으로 보낼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후에도 삼성몰의 적극적인 피해 보상 대책이 세워지지 않으면 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공개 질의문에는 △삼성몰의 늦장대응 △소극적인 홍보와 피해방치 △기만적인 보상조치 △사건의 본질 호도 △개인정보유출의혹에 대한 질의 내용을 담고 있다.
삼성몰은 지난 7월 자사가 마련한 광고솔루션의 오류로 인해 사이트 방문자 수천명의 PC를 포맷하고 자료를 모두 손실하게 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끼쳤다.
서울YMCA는 이에 대해 삼성몰은 뒤늦게 치료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했으나 전체 회원에게 안내 메일조차 돌리지 않는 등 소극적으로 일관했다고 주장했다.
또 피해자 보상에 있어서도 영수증을 확보해야 보상을 하거나 제한된 기간 안에 다른 제품 구매시 10%를 할인해주는 등 적절한 보상보다는 오히려 판매활동에 이용하려는 행위를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서울YMCA 시민중계실 함동균 간사는 “이번 문제제기는 향후에도 동일한 피해를 방지하고 발생시에도 최선의 대책마련을 위한 선례를 남기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주 중으로 삼성몰 관계자를 만나 대응책을 요구한 후 향후 계획에 대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혜권기자 hkshin@siminnews.net
14일 서울YMCA는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으로 피해접수를 받은 결과 200여건이 넘는 피해 사례가 접수됐으며 이를 토대로 소극적인 삼성몰의 대책에 책임을 묻는 공개질의문을 금주 중으로 보낼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후에도 삼성몰의 적극적인 피해 보상 대책이 세워지지 않으면 손해배상 청구 등 법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공개 질의문에는 △삼성몰의 늦장대응 △소극적인 홍보와 피해방치 △기만적인 보상조치 △사건의 본질 호도 △개인정보유출의혹에 대한 질의 내용을 담고 있다.
삼성몰은 지난 7월 자사가 마련한 광고솔루션의 오류로 인해 사이트 방문자 수천명의 PC를 포맷하고 자료를 모두 손실하게 하는 등 막대한 피해를 끼쳤다.
서울YMCA는 이에 대해 삼성몰은 뒤늦게 치료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자사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했으나 전체 회원에게 안내 메일조차 돌리지 않는 등 소극적으로 일관했다고 주장했다.
또 피해자 보상에 있어서도 영수증을 확보해야 보상을 하거나 제한된 기간 안에 다른 제품 구매시 10%를 할인해주는 등 적절한 보상보다는 오히려 판매활동에 이용하려는 행위를 보이고 있다고 비난했다.
서울YMCA 시민중계실 함동균 간사는 “이번 문제제기는 향후에도 동일한 피해를 방지하고 발생시에도 최선의 대책마련을 위한 선례를 남기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주 중으로 삼성몰 관계자를 만나 대응책을 요구한 후 향후 계획에 대해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혜권기자 hkshin@siminnews.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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