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혁신 우수사례대회 개최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5-08-22 20:38:53
    • 카카오톡 보내기
    평택시, 동영상 상영등 진행
    경기도 평택시(시장 송명호)가 최근 2005년 행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시는 혁신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고 있으며, 행정혁신 경진대회를 통한 사례의 공유로 혁신분위기 확산 및 혁신활동 솔선참여 유도로 변화하는 21세기 주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대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송명호 시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혁신 우수사례 발표, 종합강평, 혁신 동영상 상영(‘정부 혁신의 길’)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7월12일 혁신운동 경진대회 계획을 수립,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지난 5일까지 공모를 실시, 총 50건의 우수사례를 발굴했고, 공무원 중 중앙대학교에 위탁해 ‘슈퍼리더 양성과정’을 수료한 인증자중 혁신의 리더로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도록 자체 심사위원단으로 8명을 위촉, 최종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해 경진대회 시 발표했다.

    혁신 경진대회 우수사례 6건은 ▲평택농악 육성과 발전방안 ▲영유아 예방접종 사업의 개선관리 ▲농기계수리교육장 관리프로그램 개발 ▲폐열을 이용한 온수공급 ▲주5일 수업제 대비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가로수분을 가로화분으로 활용 등이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도 타 시·군에 파급효과가 큰 우수시책, 자체 발굴한 과제 중 시에 파급해도 될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허선웅 기자 hso@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