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직원들의 업무처리 및 친절도 등을 평가해 발표하는 친절왕 선발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4일 구에 따르면 친절왕 제도는 지난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주민만족도 조사결과 친절도 평가가 다소 낮게 평가돼 민원 공무원의 친절도 향상과 친절봉사에 대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 구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된 것.
이를 위해 구는 담당공무원 앞에 사진 및 업무명을 표기한 명패와 종합민원실 민원필기대 3곳에 안내문과 평가설문지함 및 회수함등을 비치, 민원인이 업무 처리 후 평가설문지에 업무처리 결과를 기재토록해 담당공무원의 친절도를 평가했다.
이에 평가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직원을 그 달의 친절왕으로 선발, 선발된 직원에 대해 종합민원실 입구에 친절왕 사진을 게시하고 구청장 표창과 1일간의 포상휴가를 주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구민만족, 구민감동의 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25일부터 9월23일까지 시행결과 민원봉사과 호적팀 유현주(행정7급)씨가 9월의 친절왕으로 선발됐다.
/정소영 기자 jsy@siminilbo.co.kr
4일 구에 따르면 친절왕 제도는 지난 상반기 민원행정서비스 주민만족도 조사결과 친절도 평가가 다소 낮게 평가돼 민원 공무원의 친절도 향상과 친절봉사에 대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 구민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하게 된 것.
이를 위해 구는 담당공무원 앞에 사진 및 업무명을 표기한 명패와 종합민원실 민원필기대 3곳에 안내문과 평가설문지함 및 회수함등을 비치, 민원인이 업무 처리 후 평가설문지에 업무처리 결과를 기재토록해 담당공무원의 친절도를 평가했다.
이에 평가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직원을 그 달의 친절왕으로 선발, 선발된 직원에 대해 종합민원실 입구에 친절왕 사진을 게시하고 구청장 표창과 1일간의 포상휴가를 주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구민만족, 구민감동의 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25일부터 9월23일까지 시행결과 민원봉사과 호적팀 유현주(행정7급)씨가 9월의 친절왕으로 선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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