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세계시장 규모가 100억 달러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가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요 선진국의 자국 게임 산업 보호 정책을 대비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황영철(사진) 의원은 지난 9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 온라인 게임이 세계시장규모의 가파른 성장과 함께 세계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주요 선진국의 자국 게임기업의 지원 및 보호정책 추세에 걸 맞는 온라인 게임육성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황영철 의원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연도별 온라인 게임기업의 국가별 세계시장 점유율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육성을 위한 주요 선진국의 최근 동향’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의 세계시장규모는 2007년 기준, 70억 달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황 의원에 따르면 중국의 경우 2007년 시장점유율이 24.3%로 우리나라를 바짝 추격해오고 있어 1위 자리 고수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전용혁 기자dra@siminilbo.co.kr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황영철(사진) 의원은 지난 9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 온라인 게임이 세계시장규모의 가파른 성장과 함께 세계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주요 선진국의 자국 게임기업의 지원 및 보호정책 추세에 걸 맞는 온라인 게임육성 지원 정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황영철 의원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5년간 연도별 온라인 게임기업의 국가별 세계시장 점유율 현황 및 온라인 게임 육성을 위한 주요 선진국의 최근 동향’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의 세계시장규모는 2007년 기준, 70억 달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황 의원에 따르면 중국의 경우 2007년 시장점유율이 24.3%로 우리나라를 바짝 추격해오고 있어 1위 자리 고수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전용혁 기자dra@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