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문화행사 내가바로 프로일꾼!

    지방의회 / 시민일보 / 2009-02-24 17:39:29
    • 카카오톡 보내기
    송파구민 전문문화서포터즈 뽑아
    서울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2009년 각종 공연, 행사에서 문화전도사로 활동할 제2기 전문문화서포터즈 15명을 모집한다.

    24일 구에 따르면 문화행사를 통해 구와 구민 사이에 가교 역할을 할 전문문화서포터즈는 ▲공연기획·연출, 사회자, 작가, 방송 등 문화계전문가로 활동 중이거나 유경험자 ▲기타 문화예술분야 활동에 관심이 있는 송파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내달 말까지 모집한다.

    구 홈페이지(www.songpa. 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메일(ransu94@songpa.go. kr), FAX(410-3824) 또는 직접 방문접수(구청 문화체육과 신관 4층) 가능하다.

    올해에는 전문문화서포터즈의 활동 분야가 전문화됐다. 이들은 수요무대, 도시락콘서트, 테마가 있는 작은 음악회 등 송파구에서 열리는 각종 문화행사에서 MC, 행사 감독으로 활동하며, 시나리오 및 홍보문구를 만드는 카피라이터, 작가가 될 수도 있다. 또한 공연기획, 무대연출, 관광마케팅 등 분야별 구정 문화정책에 대한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지휘자, 가수, 작가, 전시기획자, 성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해왔던 민간 전문가들이 뭉쳐 만든 1기 전문문화서포터즈 15명도 여전히 꾸준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상미 기자top@siminilbo.co.kr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시민일보 시민일보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